맥(Mac OS X)에 Java 8 (JRE, JDK, jdk1.8) 설치하는 방법입니다.


기존에 Legacy Java 6(2015-001)을 설치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.

두 Java는 서로 영향 없이 맥에 공존하게 됩니다.




1. 다운로드 및 설치

우선 말씀드릴 점은,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 JRE보다 JDK를 설치하는게 일이 간단합니다.


어차피 Java 8 설치하시는 분들은 Eclipse 혹은 관련 개발을 위함이라 생각되기 때문에

JRE는 건너뛰고 JDK를 설치하도록 합니다. (JDK는 JRE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)


http://www.oracle.com/technetwork/java/javase/downloads/jdk8-downloads-2133151.html




2. 터미널 명령어 java를 jre1.8로 연결

현재 상태에서 터미널에 java -version 을 치면 두 가지 케이스로 나눠지는데

  첫째는, 아무런 Java를 설치하지 않아 설치 창이 튀어나오는 경우

  둘째는, java 1.6.0이 설치되어 있다고 나오는 경우


어쨌거나 두 케이스 다 Java 8과는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새로이 연결하도록 합시다.


본 작업은 /usr/bin 디렉토리 내의 파일을 변경하므로, rootless 기능을 꺼야 가능합니다.

끄는 방법은 구글링을 하시기 바랍니다.


ls /Library/Java/JavaVirtualMachines


위 명령어로 현재 설치된 jdk1.8의 폴더명을 알아냅니다.


sudo rm /usr/bin/java

sudo ln -s /Library/Java/JavaVirtualMachines/jdk1.8.0_91.jdk/Contents/Home/bin/java /usr/bin/java




3. 끝

연결이 끝났습니다.

java -version 을 쳐서 Java 1.8.0 버전을 확인하고 기분 좋아하도록 합니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