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는 아이폰4 1차 예약으로 구입하여 1년 넘게 어두컴컴한 블랙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

화이트를 갈망하며, 하우징 비용에 대해 알아봤는데 대체로 15만원 정도더군요.

따라서 5만원도 안되는 값으로 아이폰에 새 옷을 입혀주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.

과정은 정말로 별거 없습니다.




1. 하우징 부품 구매

iPhone 4:

http://dx.com/p/replacement-touch-screen-digitizer-lcd-back-cover-module-w-tools-kit-for-iphone-4s-white-114537


iPhone 4s:

http://dx.com/p/replacement-touch-screen-digitizer-lcd-back-cover-module-w-tools-kit-for-iphone-4s-white-118254


iPhone 4는 45,000원, iPhone 4s는 55,000원 입니다.

아마 부품 재고때문에 가격 차이가 나는게 아닐까 싶네요.


'딜 익스트림'은 중국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로써 에어메일을 통해 전세계 무료배송을

해 주는 업체(...)이고 이로 인해 국내에도 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.

다만 배 타고 넘어오는 '우편' 배달이다보니 배송에 15~2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.

3만원정도 추가하시면 EMS로 보내주는데 약 7일 정도가 소요됩니다.


저는 일반 배송으로 17일이 걸렸고, 도착하면 아래와 같이 우편물이 하나 옵니다.

우체국택배에서 등기로 날아오므로 본인이 수령하셔야 합니다.

겉은 저래보여도 속에는 뽁뽁이로 감싸져 있습니다.


도착한 부품들을 꺼내봤습니다.

저는 맨 왼쪽에 아이폰 전후면 필름만 따로 추가주문했는데,

알고봤더니 필름도 하나 넣어주더군요. 

저 위에 링크 하나만 구입하시면 [하우징 부품+분해 도구+필름]이 배송됩니다.


이게 하우징 부품인데요.

중국산이라 별 기대 안하고 샀는데, 역시 저 글자 부분 프린팅이 깔끔하지 못합니다.

다만, 겉 테두리 유격이 거희 없이 깔끔한 모양새를 보여준 점은 의외였습니다.


뒷판과는 다르게 앞판은 유리에 터치스크린 모듈과 LCD액정 모듈이 붙어있습니다.

설명에 따르면 이 두 개의 모듈은 Apple 정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...만

믿거나 말거나.


화이트쪽이 미세하게 1mm정도 길쭉합니다. 하지만 장착해 보면 문제 없네요.




2. 아이폰 분해 & 조립

iPhone 4:

http://www.ifixit.com/Guide/Installing-iPhone-4-Display-Assembly/3148


iPhone 4s:

http://www.ifixit.com/Guide/Installing-iPhone-4S-Display-Assembly/7277


iFixit의 분해 가이드대로 아이폰을 분해합니다.

앞판 부품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내의 모든 부품을 들어내야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

초보자라면 약 10~15분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부품들을 분해하셔야 합니다.


제가 분해하고 있는 과정입니다.

나중에 재조립할 때 헷갈리지 않도록, 나사와 부품을 iFixit의 Step 번호를 붙여서

A4 종이에 분류합니다. 종이가 흔들리지 않도록 바닥에 스카치테이프로 붙여두세요.


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.

거꾸로 올라가면서 다시 조립하시면 됩니다.


+ Recent posts